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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유치 기업 소식

4월 3주 스타트업 엑싯/투자

1. 직방, 미국에서 700억원 투자 유치

국내 1위 부동산 거래 플랫폼 직방이 기존 주주인 미국 벤처캐피털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700억원가량의 추가 투자를 받는다. 막강한 자금력을 갖춘 글로벌 투자자들이 ‘쩐의 전쟁’을 통해 국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을 잇따라 탄생시키고 있다. 알토스벤처스를 비롯해 소프트뱅크, 세쿼이아캐피털, 싱가포르투자청(GIC), 힐하우스캐피털 등이 이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12일 벤처캐피털업계에 따르면 직방은 7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200억원 이상을 넣는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고 있다. 직방의 투자 후 기업가치는 6500억~7000억원으로 유니콘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2012년 부동산 앱(응용프로그램)을 출시한 직방은 다방 등을 제치고 이 분야 선두 자리를 다지고 있다. 앱 다운로드 수는 2000만 건을 돌파했다. 거래 중개사무소는 2만5000곳에 달한다.

기사참고 : https://news.v.daum.net/v/20190412184101138

 

2. AI 스타트업 '수아랩', 190억원 투자 유치

수아랩은 상환전환우선주(RCPS) 인수 형태로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수아랩은 누적 투자 유치 금액 314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AI 스타트업 업계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엔 스톤브릿지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디에스자산운용, 인터베스트, 인탑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스톤브릿지벤처스와 인터베스트는 시리즈 A, B 투자에 이어 이번 투자에도 참여했다.
수아랩은 인공지능·머신비전·슈퍼컴퓨팅 3가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제조업 분야에 무인 검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머신비전 분야에 딥러닝 기술을 도입해 검사 정확도와 속도를 높여 주목받았다. 
2017년과 2018년엔 머신비전 전문 매체(Vision Systems Design)가 선정한 이노베이터 어워드(Innovators Awards) 대상과 은상을 받기도 했다. 한독상공회의소 선정 ‘KGCCI 디지털혁신 부분’을 수상했고, 세계 최대 머신비전 협회(AIA)가 선정한 머신비전 분야 글로벌 톱 8 스타트업에도 선정됐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4/10/2019041000945.html

 

 

3. AI 스타트업 '마인즈랩', 173억원 투자 유치

마인즈랩이 17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액은 263억원 규모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173억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LB인베스트먼트, BSK인베스트먼트 외 신규 투자사로 IBK-NH 스몰자이언트 사모펀드(PEF), 큐캐피탈, 하나금융투자, 중소기업은행, BNK캐피탈, ETRI홀딩스 등 총 8개 사가 참여했다. 마인즈랩은 이번 투자를 받으면서 약 930억원의 기업 가치를 평가받았다. 누적 투자금액이 263억원에 달한다.
마인즈랩은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을 R&D 역량 강화, AI 하이브리드 컨택센터 등 기존 사업 역량 확대, 해외 시장 진출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우선 인공지능 강국인 캐나다의 3대 AI 연구기관으로 손꼽히는 에이미(Amii)에 합류한 것을 시작으로, 알고리즘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R&D에 전폭적인 투자를 이어간다. 기존 고객센터에 AI 음성봇과 챗봇 등을 더한 하이브리드 AI 고객센터 사업을 안착시키고, AI 영어교육 서비스 ‘마이잉글리시’의 성공적 런칭과 AI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확대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다.

기사참고 : https://platum.kr/archives/119359

 

 

4. 유아전동차 제조기업 ‘디트로네’, 135억원 투자 유치

유아전동차 제조 전문기업 디트로네(대표 김현태)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NHN인베스트먼트, 이노폴리스파트너스, DSC인베스트먼트, 헤이스팅스자산운용 등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누적 135억원을 투자 유치했다고 밝혔다.
디트로네는 유려한 디자인의 유아용 프리미엄 전동차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시장에서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다. 자체 제작한 프리미엄 전동차 ‘디트로네S’는 1900년대 영국의 클래식 자동차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안정적 활용성, 내구성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자유치의 배경에는 부모도 동시에 탑승할 수 있는 ‘액티브모드’, 어린이가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캐주얼드라이브모드’, 수동으로 조정가능한 ‘유모차&크루즈모드’를 지원하는 기능적인 관점과 중국,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판매가능성을 입증했기 때문이다.

기사참고 : https://platum.kr/archives/119629

 

 

 

5. 수산물 판매 플랫폼 '얌테이블', 70억원 투자 유치

수산물 온라인 전문 플랫폼 얌테이블이 7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GS홈쇼핑, HB인베스트먼트, 패스파인더에이치, 디티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얌테이블은 전국의 프로세서(가공업체)가 만든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방식 대신 수산물 산지인 거제, 통영, 양양, 포항에 직접 프로세싱 센터를 운영하며 온라인에 최적화된 PB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서울 성수동에는 센트럴 키친도 구축했다.
얌테이블은 2018년 6월, 4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후 월 매출 기준 5배가량 급성장했다. 올해 1월에는 월 매출 25억, 월 주문건수 10만 건을 돌파했다. 주상현 얌테이블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전략상품 매입과 프로세싱센터 및 센트럴키친 시설 확충 그리고 마케팅에 사용할 계획이며 올해 말까지 연매출 300억, 월매출 50억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기사참고 : http://www.venturesquare.net/778416

 

6. 인테리어 매칭 플랫폼 '인스테리어', 40억원 투자 유치


인테리어 책임매칭 플랫폼 인스테리어는 벤처캐피탈로부터 4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에이벤처스 20억원 ▲퀀텀벤처스코리아 10억원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 10억원 등 3곳의 벤처캐피탈로부터 이뤄졌으며, 시리즈A에 해당한다. 시리즈A는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의 첫 번째 투자 성사를 의미한다. 인스테리어 시리즈A 투자를 주도한 에이벤처스는 마켓컬리 등 국내 주요 플랫폼에 투자해온 심사역으로 구성된 투자사다. 
인스테리어는 이번 투자로 소비자 편의를 위한 서비스 강화 및 사세 확장을 위한 성장 동력을 갖춘단 각오다. 
투자금은 ▲홈페이지 효율 극대화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앱 개발 ▲기술·개발과 마케팅 부문 인력 충원 등 온라인 플랫폼 경쟁력 제고에 운용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출범한 인스테리어는 지난해 10월 기준 월 거래액이 25억원을 넘어서며 누적 거래액 600억원을 돌파했다. 반기마다 2배씩 성장하고 있으며, 전월 대비 홈페이지 방문자 수도 2배 이상 늘었다. 

기사참고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4/222633/

 

8. 핀테크 스타트업 '딥서치', 30억원 투자 유치

딥서치(DeepSearch, Inc. 대표 김재윤)가 스톤브릿지캐피탈, 한국투자파트너스, 현대기술투자, 라구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딥서치(구, 위버플)는 복잡한 데이터를 가지고 일일이 수작업으로 진행했던 투자분석 과정을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을 이용하여 자동화해 간단한 문답 방식으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금융시장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분석하여, 투자자의 의도에 따라 투자 대상을 찾거나 투자대상 기업들에 대한 보다 깊은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금융부문 로보애널리스트 ‘딥서치’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참고 : https://startupnchill.com/2019/04/%EC%9D%B8%EA%B3%B5%EC%A7%80%EB%8A%A5-%EB%A1%9C%EB%B3%B4%EC%95%A0%EB%84%90%EB%A6%AC%EC%8A%A4%ED%8A%B8-%EA%B0%9C%EB%B0%9C%EC%82%AC-%EB%94%A5%EC%84%9C%EC%B9%98-30%EC%96%B5%EC%9B%90/

 

9. 인력관리 솔루션 '시프티', 10억원 투자 유치

스케줄링 기반 근태 솔루션·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HR 테크기업 시프티(대표 신승원)가 빅베이슨캐피탈과 해외투자자들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시프티는 스케줄링, 출퇴근 기록, 휴가 관리 그리고 급여 정산까지 인력 관리 전반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 시작된 주 52시간 근무제로 유연근무제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의 직원 근로 시간 계획 및 관리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다. 직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출퇴근을 기록하고 일정 및 휴가 신청을 관리할 수 있다. GPS를 활용해 출퇴근 장소를 제한해 별도의 장비 설치 없이 빠른 도입이 가능하며, 외근이 잦은 직무의 근태 관리도 가능하다.
시프티는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카카오, 미래에셋자산운용, 애경, SIEMENS, EY한영, 대웅제약 등 30,000개 이상의 각종 다양한 산업의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추어 유연하게 설정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참고 : http://www.startup4.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250#0BOf

 

10. 외국인 한국여행 플랫폼 '트레이지', 시리즈A 투자 유치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 대상 자유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트레이지는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고 시리즈A 라운드(투자금액 비공개)를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스트롱벤처스, 네오플라이 외에도 하나은행, 서울산업진흥원 등이 참여했다.
트레이지는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 대상 서비스가 주를 이루던 국내 인바운드 여행 시장에서 영어권 개별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해 업계 주목을 받았다

기사참고 : http://www.zdnet.co.kr/view/?no=20190410080125

 

11. 기업용 급식 서비스 '플레이팅',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플레이팅이 퓨처플레이와 벤디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플레이팅은 구내 식당 없는 중소기업을 위해 찾아가는 구내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 내 공용공간에서 셰프 요리를 도시락이나 뷔페 형태로 원하는 시간에 차려주는 맞춤형 위탁 급식 서비스인 것. 소속 셰프 대부분은 5성급 호텔이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출신으로 자체 주방에서 제철 식재료로 수십 가지 메뉴를 매달 내놓는다.
플레이팅은 점심 뿐 아니라 조식이나 석식, 이벤트 케이터링, 간식 등 원하는 조합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1인당 가격은 7,000원에서 2만 원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투자를 진행한 권오형 퓨처플레이 파트너는 “기업 점심시간을 독점 점유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낸 점에 주목했다”면서 “자체 셰프팀을 보유해 다양한 기업 요구에 즉시 대응하면서도 고품질을 유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기사참고 : http://www.venturesquare.net/778341

 

 

12. 일일 취미클래스 플랫폼 '솜씨당', 시드 투자 유치

매쉬업엔젤스는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VC)인 스프링캠프와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솜씨당컴퍼니'에 초기 투자(씨드)를 했다고 11일 밝혔다.  
솜씨당컴퍼니는 오프라인 일일 취미 클래스 플랫폼을 운영한다. 솜씨당컴퍼니의 정명원 대표는 2013년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에 인수합병됐던 '아이커넥트'를 창업하기도 했다.  
솜씨당컴퍼니는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 내 공방과 일일 클래스의 상세한 정보와 후기부터 예약,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서만 알려졌던 한정된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하고, 기존에 불편했던 예약 방식도 일괄 시스템을 도입해 개선했다. 

기사참고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9041114560952008

 

 

하이노마드 (http://hinomad.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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