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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유치 기업 소식

[6월 1주 출시/업데이트] 태양광PF, 페이코, 아이콘루프 외

1.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 공기업 태양광PF 상품 추가

카카오페이가 자사 투자 서비스에 인천항만공사의 국민 햇빛펀드 상품을 6월 3일 추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투자에 공기업 태양광 사업 투자 상품이 올라오는 건 이번이 처음.

카카오페이와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3월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금융 플랫폼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한 수익을 배분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일 국민 햇빛펀드는 인천항만공사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직접 시행하는 투자 상품이다. 인천항만공사는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인천 북항 배후 단지에 운영 중인 태양광발전소 추가 장치 준공 투자금을 모집하며 수익은 투자한 국민에게 안정적 이율로 공유하고 나머지는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한다.

국민 햇빛펀드는 12개월 투자 기간 중 연 8%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 1인당 1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3차에 걸쳐 10억원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기사참조: https://www.venturesquare.net/782425

 

 

2. 페이코, 서울시 지방세 고지납부 기능 도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페이코 청구서 서비스에 서울시 지방세 고지납부 기능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민은 페이코 앱 내 '청구서' 메뉴에서 지방세 고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오는 6월 13일 서울시 자동차세를 시작으로 페이코 앱에서 서울시 각종 지방세 고지서(재산세, 주민세 등)를 확인하고, 페이코에 등록해 놓은 신용체크카드로 바로 납부할 수 있다. NHN페이코와 서울시는 향후 페이코 포인트로도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페이코 청구서는 페이코 앱을 통해 카드청구서나 세금 고지서 등을 받고 즉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협약으로 페이코 청구서는 카드청구서 수신에 이어 지방세 고지서 전자수신 및 바로납부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종이 고지서를 받는 이용자 역시 페이코 앱으로 QR코드를 스캔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행정안전부, 금융결제원, 전국지자체와의 협약을 통해 7월 중 페이코 청구서 서비스에 전국 지방세 고지납부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기사참조: http://www.zdnet.co.kr/view/?no=20190528103658

 

3.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 출시

아이콘루프가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를 출시했다.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의 사회적 수요 증대에 따라, 발급 기관 및 발급 신청자가 증명 시스템을 더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돕기 위해서다.

브루프는 아이콘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반해 위변조되지 않는 증명서 발급과 영구 보관을 지원한다. 증명서 발급기관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별도 구축할 필요없이 종이문서 발급 및 보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발급 신청자는 언제 어디서나 블록체인 증명서를 간단하게 발급받고 조회할 수 있다.

기사참조: http://www.bloter.net/archives/341734

 

4. 라엘, 교복 탈부착 생리대 주머니 ‘포미포켓’ 출시

유기농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이 청소년을 위한 포미포켓과 스타트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학교교육 전문기업 학교네와 협업, 생리 기간 위생 관리를 돕고 초경을 시작한 청소년에 응원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건강한 생리 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포미포켓은 교복치마나 바지 안쪽에 탈부착할 수 있는 생리대 주머니로 착용할 때 겉으로 티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 스타트카드는 초경을 시작한 청소년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카드로 앞면에는 학교네가 선정한 키워드, 뒷면에는 여성 캐릭터가 주인공인 애니메이션 명대사가 적혀있다.

김지영 라엘 코리아 COO는 “생리 기간 중 겪는 다양한 고충에 공감, 생리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건강한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제작했다”며 “이번을 기점으로 아직 생리 경험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청소년에 도움을 줄 방법을 지속 고민하고 실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참조: https://www.venturesquare.net/782271

 

5. 마인즈랩, AI 영어회화 모바일 앱 ‘마이잉글리시’ 런칭

인공지능이 ‘밀착 코치’하는 영어회화 앱이 나왔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인공지능(AI) 기반 영어회화 모바일 앱 ‘마이잉글리시’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잉글리시는 학습자가 인공지능 마이(mAI)와 함께 상황별 주요 영어 표현을 따라하고, 핵심 문장을 중심으로 실제 상황처럼 AI와 대화하며 영어 말하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앱 서비스다.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학습자가 말하는 것을 듣고 정확도와 유창성 등을 평가하기 때문에, 원하는 때면 언제 어디서나 원어민에게 1:1로 피드백을 받는 것처럼 영어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다.

마이잉글리시는 초급 수준의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존의 학원이나 영어 동영상 강의 등의 방법만으로는 핵심 표현을 충분히 익힐 수 없고, 실제처럼 대화해보며 연습할 수 없다는 점에 착안해 AI와 꾸준하게 영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급 수준의 학습자들은 실제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 조차 부담스러워 한다는 점에 주목하여, 인공지능과 될 때까지 부담없이 연습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앱 상에서 지금까지의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 등 지속적인 영어 학습을 위한 피드백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참조: https://platum.kr/archives/122119

 

6. 클레슨, 프로 작업방식 알려주는 ‘오픈트랙’ 온라인 런칭

음악 교육 기업 클레슨에서 ‘오픈트랙’ 온라인 서비스를 15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오픈트랙은 프로 뮤지션과 작곡가가 본인의 작업물(트랙 파일)을 공개해, 디테일한 작업 과정과 프로들의 작업 방식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클레슨은 작년 10월부터 현재까지 20회 이상 오프라인 오픈트랙을 개최하여 2,500명의 예비 뮤지션 및 작곡가들이 참가했다. 해외 유명 아티스트 거스리 고반, 스캇 헨더슨, 아노말리, 마크 레티에리 등이 참여했으며 국내에서는 워너원, GOT7, 기리보이, 백지영, 거미 등의 프로듀서/작곡가가 참여했다.

김형준, 최형순 클레슨 공동 대표는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온라인 오픈트랙에 반영하였으며, 거리와 비용의 제약으로 오프라인에 참가하기 어려웠던 예비 뮤지션 및 작곡가가 온라인 오픈트랙을 통해 프로들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참조: https://platum.kr/archives/122168

 

7. 요쿠스, 라이브 방송 즉시 결제 서비스 ‘마이뷰팁’ 출시

마이뷰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도화한 라이브 커머스 앱이다. 소비자가 인플루언서 제품 리뷰를 라이브 방송으로 시청하면서 동시에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즉시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다.

라이브 방송 즉시 결제 서비스는 요쿠스 독자 개발 동영상 기술인 플리플립 에스디케이를 바탕으로 구현됐다. 요쿠스 측에 따르면 플마이뷰티 적용을 위해 동영상 압축, 스트리밍 기술 및 동영상 재생 중 영상 내 제품 및 인물 등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거나 사용자가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로 개발했다. 라이브 재생 화면 위에 상품 정보 메뉴를 띄우고 동영상 종료 없이 곧바로 결제까지 바칠 수 있는 서비스는 인스타그램이나 라이브 커머스 강국 중국에서도 아직 구현된 바 없는 기능이라는 게 요쿠스 측 설명이다.

기사참조: https://www.venturesquare.net/782132

 

8. 버스킹 장비 대여 플랫폼 ‘유어앰프’, 모바일 앱 런칭

버스킹 장비 대여 서비스 유어앰프의 안드로이드 어플이 27일 공식 서비스 되었다.

유어앰프는 버스킹 장비 대여를 위한 과정을 전부를 서비스화 하여 상품 선택, 대여 날짜, 결제, 상품 퀵 서비스 수령 및 반납 등을 모두 앱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앱 출시로 웹 서비스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유어앰프의 서비스 편의가 더 확장될 것 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약한 버스킹 장비를 원하는 곳에서 바로 수령, 반납할 수 있는 장점으로 월 신규 가입자수가 300명씩 증가 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하여 6월 말까지 앱을 통한 결제 시 적용 가능한 전용 쿠폰을 고객 전원에게 제공한다고 전했다.

유어앰프 조윤상 대표는 “버스킹 장비 대여가 더 편리하고 쉽게 서비스화 되어 공연, 행사를 준비하는 고객이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버스킹을 위한 정보 제공 등 더욱 올바른 공연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 라고 밝혔다.

기사참조: https://platum.kr/archives/122172

 

9. 마이창고, 큐익스프레스와 해외 배송 서비스 시작

마이창고가 큐익스프레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해외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큐익스프레스는 e커머스 특화 운송 서비스로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외에 일본과 미국 등 전 세계에 걸쳐 글로벌 배송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큐텐을 비롯해 이베이와 아마존, 라쿠텐 등 e커머스 플랫폼과 연계되어 있다.

손민재 마이창고 대표는 “이번 제휴로 국내 온라인 셀러에게 해외 배송 서비스까지 원스톱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큐익스프레스 외에 다양한 해외 배송 기업 제휴를 통해 마이창고 서비스를 국내 최고 e커머스 해외 배송 플랫폼으로 키워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참조: https://www.venturesquare.net/782434

 

10. 더에스엠씨 '콘크리', 반려동물 간식 브랜드 '피피픽' 출시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의 자회사 ‘콘크리’가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브랜드 ‘피피픽’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피피픽 브랜드는 PET(반려동물), PEOPLE(사람, 보호자), PICK(선택, 고르다)의 약자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은 ‘DENTAL BREAD(덴탈 브레드)’로 관절건강형, 피부건강형, 눈건강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제품에는 구강관리를 기본 베이스로 한다. 또한 글루텐과 인공향, 착색료, 감미료, 방부제 등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덱스트라나아제 효소, 슈퍼씨앗햄프씨드, 보스웰리아, 글루코사민, 피쉬콜라겐 등의 친환경적이고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형은 씹고 뜯는 재미 요소를 반영한 껌이며 기존 뼈다귀 형태를 벗어난 빵 모양으로 제작 됐다. 겉 표면에 있는 기포 형태가 치아 사이사이를 자극해 치석 감소에 도움을 주어 치석 예방도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콘크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스토어 ‘피피픽’과 ‘인스타마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콘크리 이양우 셀장는 “최근 국내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1000만명에 도래하면서 반려동물 시장규모도 크게 성장했고, 다양한 반려동물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며 “그 가운데, 반려인 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구강 관리와 건강 개선을 위한 기능성 부분에 초점을 둔 만큼 반려인 들의 걱정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참조: http://www.zdnet.co.kr/view/?no=2019052714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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