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블록체인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YES24 블록체인 뉴스포털 추진,레밋 하이콘과 파트너십 체결 外

1. 美 노스다코타 주, 은행 사칭 러 ICO ‘중단’


노스다코타 증권 규제기관이 리히텐슈타인 유니온뱅크를 사칭하며 미등록 증권을 홍보해온 러시아 소재 ICO 프로젝트를 중단시켰다.

월요일에, 카렌 타일러, 노스 다코타 증권 부서의 국장이 말했다 , 스타일, 표현을 포함한 연방 은행 웹 사이트에서 요소를, "직접 복사"한 -라는 연방 은행 지불 동전 (UBPC가) - 추정되는 ICO 프로젝트의 웹 사이트가 있음 지도력 정보 및 이미지.

UBPC는 "완전 허가 된 은행의 지원을받는 세계 최초의 보안 토큰"을 주장하면서 "스위스 화폐로 완벽하게 뒷받침되는 안정적인 동전"을 제공하면서 UBPC는 자사의 주장을 근거로 투자자를 사기위한 시도라고 보았다  타일러는 규제 당국 과 면허받은 은행이 8 월에 발표 한 정당한 블록 체인 (blockchain) 발표문을 발표 했다.

유니언 뱅크 (Union Bank) 웹 사이트의 IP 주소는 리히텐슈타인에 있지만 UBPC는 러시아에 있으며 성명서에 따라 개인에게 등록된다.



2.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레이스테이션4’ 속으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레이그 헌터스(Plague Hunters)'가 소니의 검수 프로세스를 통과해, 블록체인 게임 최초로 플레이스테이션4에 등록을 앞두고 있다.

곧 출시 될 PS4 게임 인 Plague Hunters 는 소니의 검토 과정을 통과했으며 최초의 블록 체인으로 구동되는 PlayStation 게임이 될 것입니다.

이 게임은 블록 체인 게임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나타냅니다. Plague Hunters는 대규모 예산 프로젝트는 아니지만 모든 게임 콘솔에서 출시되는 최초의 블록 체인 기반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 산업이 비디오 게임에서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합하는 것의 이점에 더 가깝게 다가오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일요일, 신화 게임 게임 스튜디오 는 EOS 블록 체인 기반 게임을 만들기 위해 1,600 만 달러의 자금을 제공 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3. 세계 5대 비트코인 주소는 ‘거래소’ 소유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가장 많은 자금이 든 5대 비트코인 주소를 소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5대 주소 보유 자금은 전체의 3.5%인 59만2,943BTC로 3조1,500억 달러 상당이다.

당연히 상위 5 위의 Bitcoin 주소 는 암호 교환 (cryptocurrency exchanges)에 속합니다 . 그들 모두는 총 592,943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BTC는 약 3 억 1 천 5 십만 달러의 가치가있다 . 이는 전체 BTC 금액의 약 3.5 %를 차지합니다.

BTC의 전반적인 BTC 소유권이 수년에 걸쳐 변경되었음을 알리는 것도 가치가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미국 정부는 실크로드 (Silk Road) 의 인기 사례 에서 압수 된 BTC 144,000 개 이상을 보유하고있었습니다 .



4. 블록체인컴퍼니, 비트메인으로부터 암호화폐 채굴기 수리 공식 자격 취득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 제공 업체 블록체인컴퍼니가 비트메인으로부터 암호화폐 채굴기 수리 공식 자격을 취득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Btrade)를 운영하는 블록체인컴퍼니가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업 비트메인으로부터 암호화폐 채굴기를 수리할 수 있는 공식 자격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비트메인사의 채굴기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비트메인사가 채굴장비의 출발 기업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채굴기업인 만큼 공식 수리 자격을 보유하게 되면 타사의 채굴기도 수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게 된다고 볼 수 있다. 

그동안 국내에는 채굴기를 전문적으로 수리할 수 있는 곳이 없었고, 컴퓨터 수리 전문가가 대신 수리하거나 직접 제품을 중국에 보내야 했다. 블록체인컴퍼니가 비트메인사의 채굴기 수리 자격을 취득함에 따라 국내에서 정식 부품을 이용한 수리가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기사참조 :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84086



5. 온라인 서점 YES24, 블록체인 기반 뉴스포털 추진


인터넷 서점인 YES24가 블록체인 기반의 뉴스 포털 사이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로 떠오른 블록체인을 활용해 일종의 뉴스 포털을 만들어 언론사와 수익을 공유하는 것이 기본 개념이다.

YES24는 최근 경향신문, 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겨레, 한국일보 등 종합일간지 및 경제지 10여 곳을 접촉해 이 같은 내용을 공유했다. 신문사 A 관계자는 “유력 언론사의 콘텐츠를 모아 사람을 끌어 모으고 콘텐츠 조회나 응원 등을 지수로 반영해 수익을 공유하는 것이 콘셉트였다”며 “그쪽에서 여러 언론사를 접촉하고 있는 것 같다. 아마 참여 의사가 있는 곳들 위주로 콘텐츠를 공급하는 형태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YES24에선 언론사에 투자도 제안했다. 신문사 B 관계자는 “지분 참여 얘기도 했는데 3~10억원 가량 투자해 같이 포털을 만들자고 제안하더라”며 “수익 보장이 있다면 그만한 투자가 아깝지는 않은데 포털 전재료처럼 수익 보장이 없어 선뜻 내키지 않는다”고 말했다.


기사참조 : http://www.journalist.or.kr/news/article.html?no=45211



6.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 등장…‘게임 아이템·암호화폐’를 간편히~


사용자가 블록체인 QR코드를 스캔해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가 등장했다. 

엔진(대표 막심 블라고프)은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QR코드 스캔으로 내려 받게 할 수 있는 블록체인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인 ‘엔진 빔(Enjin Beam)’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728576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엔진측은 기업들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던 QR코드가 원본성을 보장하는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배포 및 지급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마케팅 솔루션으로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사참조 : http://game.mk.co.kr/view.php?year=2018&no=728576



7. 몰타는 ICO 규제 정비중…암호화폐 기업 설립 큰코 다칠라


스위스, 싱가포르 등과 함께 대표적인 암호화폐 우호 시장으로 각광받는 몰타에서 암호화폐 관련 해외 기업의 법인 설립 정책 변화가 감지되면서 해외 진출을 고민 중인 국내 기업들의 준비와 준비가 필요하다.

21일 블록체인업계에 따르면, 몰타 정부는 'Malta Financial Services Authority'(MFSA)을 공개하고 '가상 금융 자산법'(Virtual Financial Aseets Act, VFAA)이 시행됐다고 발표했다. 이 법은 등록된 백서를 바탕으로 암호화폐 발행 업체를 규제하고 있다.

법인 설립에 관한 몰타 정부의 정책 변화도 나타나고 있다.

몰타의 기업 설립 컨설팅업체인 Fairwinds에 따르면 유럽연합에 속하지 않은 해외의 기업이 몰타에서 법인을 설립할 경우 별도의 기준을 뒀다.

체크리스트에서는 회사의 기본 설립 요건과 함께 EU 회원국이 아닌 지역의 업체의 경우 은행 계좌 등을 필요로 한다. 이밖에 △지난 6개월간 은행 잔고 증명서 △자금원 △사업계획서 등이 요구된다.


기사참조 : http://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601



8.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 등장…‘게임 아이템·암호화폐’를 간편히~


사용자가 블록체인 QR코드를 스캔해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가 등장했다. 

엔진(대표 막심 블라고프)은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QR코드 스캔으로 내려 받게 할 수 있는 블록체인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인 ‘엔진 빔(Enjin Beam)’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엔진측은 기업들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던 QR코드가 원본성을 보장하는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배포 및 지급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마케팅 솔루션으로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인 ‘엔진 빔’은 기업이 블록체인 QR코드를 제작해 제공하면 사용자들이 자신이 사용하는 엔진 지갑(엔진 스마트 월렛)의 QR코드 스캔 기능으로 스캔해 블록체인 아이템이나 이더리움 ERC-20기반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게 한다. 

엔진 빔을 통해 이벤트용 게임 아이템에서부터 VIP블록체인 회원권, 블록체인 교환쿠폰, 이벤트 및 세미나 블록체인 기념품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배포할 수 있다. 

‘엔진 빔’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는 ‘고정 아이템 코드(Fixed Item Code)’와 ‘랜덤 드롭 코드(Random Drop Code)’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기사참조 : http://game.mk.co.kr/view.php?year=2018&no=728576



9. 파일관리 프로그램 사칭 '랜섬웨어' 주의...비트코인 요구


안랩은 최근 파일 관리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사칭한 ‘다르마(Dharma) 랜섬웨어’ 유포사례를 발견했다며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공격자는 랜섬웨어에 감염된 사용자의 PC내 파일을 암호화한 후 파일 복구 대가로 비트코인을 요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안랩에 따르면 공격자는 파일 생성 날짜, 속성 등을 변경/관리하기 위한 특정 외산 프로그램(프리웨어)의 실행파일을 위장해 이메일, 파일공유사이트(P2P) 등으로 ‘다르마 랜섬웨어’를 유포했다.  

특히 이번 사례에서 공격자는 정상 설치파일과 매우 흡사하게 가짜 설치화면을 구성해 사용자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가짜 설치화면을 구분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참조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81121_0000479820&cID=13001&pID=13000



10. 블록체인 해외송금 프로젝트 레밋, 하이콘과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프로젝트 레밋(REMIIT)은 글로스퍼·하이콘(HYCON)과 '블록체인 사업 및 해외송금 서비스 상호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메인넷을 독자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콘의 인프라를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또한, 하이콘이 구축하고자 하는 '하이콘 에코시스템의 해외송금 서비스' 영역을 함께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레밋은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송금 및 지급결제 플랫폼이다. 국가간 송금과 거래를 저렴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레밋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블루팬넷은 2015년 4월에 설립 후 암호화폐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 업체다. 초기 필리핀을 시작으로 중국과 베트남, 호주, 홍콩 등 송금 가능 국가는 6개국으로 확대되었으며, 재사용률은 무려 90%로 해외 이주노동자들이 본국으로 송금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목표를 달성한 바 있다. 


기사참조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89947






http://hend.kr (하이노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