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프로토콜 업그레이드,IBM과 Maersk Struggle,펫크래프트 外

1. 하드포크 없이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포워드블록’ 논쟁



블록스트림(Blockstream)의 공동 창업자 마크 프리든바흐(Mark Friedenbach)는 지난 5일 열린 스케일링 비트코인(Scaling Bitcoin) 콘퍼런스에서 기대를 모아왔던 “포워드 블록(Forward Blocks)”을 최초로 발표했다. 발표 전부터 “획기적인 발전” 혹은 “네트워크 공격”이라 불리며 지지하는 의견과 반대하는 의견이 팽팽히 맞서던 포워드 블록은 블록 크기나 작업증명방식(PoW) 변경 등 프로토콜 안에서 논란이 많은 부분을 상대적으로 쉽게 바꿀 수 있는 솔루션으로 알려졌다.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일반적인 의견과는 상반된 내용을 담고 있어 콘퍼런스 개최 수주 전부터 숨겨져 왔던 프리든바흐의 발표에 많은 이목이 쏠렸었다. 특히 큰 파장을 몰고 올 내용은 기존 블록체인과 호환성을 유지하면서도 대대적으로 프로토콜을 변경할 수 있어서 모든 사용자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많은 사용자가 자신의 자금에 대한 일종의 주권을 행사하기 위해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사용하지만, 소프트웨어 변경을 강제함으로써 이 주권을 침해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 문제는 프로토콜 변경에 오랫동안 걸림돌로 작용했고, 큰 논란 끝에 결국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비트코인캐시(BCH)가 포크되는 불미스러운 결과로 이어졌다.



2. 월스트리트의 거대한 쥐는 누구를 노려보고 있나


월스트리트에 거대한 쥐가 나타났다.

발톱을 세우고 날카로운 송곳니를 드러낸 거대한 풍선 쥐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은행의 월스트리트 지점 앞에 임시 거처를 마련했다. 지난 9일 거리 설치예술처럼 선보인 이 작품은 과거 노동자를 혹사시키는 고용주와 기업을 비난하려고 노동조합에서 만들었던 거대한 쥐 형상을 본떠 만든 것이었다. 오늘날의 상황에 맞게 업데이트된 측면도 있었다. 흐릿한 갈색이던 몸은 비트코인을 예찬하는 알록달록한 코드와 수학 방정식이 문신처럼 뒤덮었다.

이 거대한 작품은 일종의 “시위” 목적으로 설치된 것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현 경제 상태와 금융 관리 실태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기 위한 것이다.



3. 새로운 토큰이 Ethereum에 도착


올해 1 월에 에테르 블록 체인에서 새로운 토큰이 출시 될 예정입니다.이 토큰은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 해독으로 일대 일로 지원됩니다.

주도권을 가진 회사는 분산 형 Exchange 신생  기업인 Kyber Network 및 Republic Protocol 뿐만 아니라 cryptocurrency Custody 회사 인  BitGo를 포함 합니다. 게다가 많은 ethereum 기반 프로젝트는 공개 된 토큰의 채택을 지원할 것이라고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MakerDAO, Dharma, Airswap, Gnosis, IDEX, 레이더 릴레이, 복합, DDEX, 하이드로 프로토콜, 설정 프로토콜 및 Prycto와 같은 "발사 회원"으로 참여하는 분산 된 암호 화 교환 및 금융 중심 블록 체인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

ethereum과 상호 운영되는 방식으로 비트 코 유틸리티를 복제 할 때, "wrapped bitcoin"또는 WBTC 토큰은 블록 체인에서 실행되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용이하게합니다.



4. 국세청 고문은 암호화 거래에 대한 추가 세금 지침을 요구


미국 국세청 (IRS)에 자문위원회는 기관이 cryptocurrency 거래가 과세 될 수있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제공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에서 새 보고서 년 10 월 24 일에 게시, 정보보고 프로그램 자문위원회 (IRPAC)는 것을주의 인기 cryptocurrencies '상승을 강조 "또한 해당 세금 영향에 관해서는 문제의 동일한 상승이 있었다."

국세청은 이미  cryptocurrencies가 세금 목적을위한 재산의 한 형태로 취급되며 , 4 월 15 일 세금 신고 마감일을 앞두고 3 월에 발표 된 성명서 에서 그 입장을 되풀이한다는 2014 년 한 통의 통지 를 이미 발표 했다.



5. IBM과 Maersk Struggle, 파트너 사와 선적 블록 체인 계약 체결


팀으로 함께 일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기업을 얻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경쟁자 중 하나가 팀을 소유 하면 특히 까다 롭습니다 .

배송 업체 인 Maersk과 기술 제공 업체 인 IBM은 공급망을위한 분산 원장 기술 (DLT) 플랫폼 인 TradeLens를 통해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약 10 개월 전이 프로젝트는 IBM의 합작 투자 회사 인 Maersk (지구상에서 가장 큰 컨테이너 해운 회사)에서 분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네트워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8 개 노선 중 하나 인 PIL (Pacific International Lines)과화물 물량을 기반으로 한 세계에서 17 번째 항공사를 유치했습니다.



6. 애완동물 블록체인 게임 ‘펫크래프트’ 프리 세일 웹사이트 오픈


3D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펫크래프트(PetCraft)가 ‘팻크래프트 3D’의 캐릭터를 구입할 수 있는 프리 세일 웹사이트를 열었다.

펫크래프트 3D는 동물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캐릭터 육성 게임으로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을 불러일으켜 게임 안팎으로 좋은 생태적 공동체를 창출하고자 한다.

이번 프리 세일에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018에서 개막작으로 선정된 국내 애니메이션 ‘언더독’의 캐릭터인 멍치와 개코, 짱아를 비롯해 200여 마리의 0세대 한정판 펫을 구입할 수 있다.


기사출처 :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2770



7. 올메르트 전 이스라엘 총리 "한국과 손잡고 스타트업 육성할 것"


“한국과 이스라엘은 닮은 점이 많습니다. 한국과 이스라엘이 서로 협력해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30일 개막하는 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의 메인 행사인 ‘Fuze 2018’의 기조강연을 위해 28일 방한한 에후드 올메르트 전 이스라엘 총리가 이번 행사에 대해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올메르트 전 총리는 신라호텔에서 기자와 만나 “좋은 기회를 준 서울시와 서울경제신문에 감사한다”며 “한국을 다섯 번째 방문하는데 올 때마다 많은 기대감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언제나 활기가 넘치고 가능성이 많은 나라”라며 “요즈마펀드 등을 통해 한국에 대한 협업과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메르트 전 총리는 29일 오후 3시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이스라엘 데이’ 행사에서 한국 기업인과 한국에 있는 이스라엘 기업인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진다. 그리고 오는 30일 오전 9시 ‘fuze2018’의 개막 기조강연을 한다.


기사출처 : http://www.decenter.kr/NewsView/1S637ED5UU



8. 美 국세청 자문위원회, 암호화폐 거래에 세금 가이드 더 필요해


미국 국세청(IRS)의 자문위원회가 국세청은 암호화폐 거래에 어떻게 세금이 메겨지는지 더 명확한 가이드를 제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24일(현지시간) 공개된 IRS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점점 많이 대중에 알려지고 있지만 세금에 대한 궁금증도 함께 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미 IRS가 공지 2014-21을 공개하면서 암호화폐를 미국 연방 과세 목적의 재산으로 다룰 것을 밝혔지만, 많은 산업 관계자와 전문가는 여전히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한 다른 종류의 세금에 대해 질문이 많다고 IRS 자문위원회는 밝혔다.

IRS 자문위원회는 “암호화폐가 특정 해외 금융 자산으로 고려될 수 있는지”, “암호화폐를 팔았을 때 과세 기준은 무엇인지”, “중개인은 암호화폐 거래를 공개해야 하는지” 등의 질문을 예로 들었다.


기사출처 : http://www.decenter.kr/NewsView/1S63LTNDOV/GZ01



9. EOS 지배구조 실험, 중국 ‘만리방화벽’에 가로막히다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EOS 커뮤니티가 결속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6월, 블록원(Block.One) 재단이 개발한 코드를 기반으로 정식 EOS 블록체인(메인넷)을 출시하는 과정에서 두 라이벌 그룹이 잠시 갈등을 빚었었다. 그러나 대립 관계는 해소되었고, EOS 커뮤니티는 통합된 메인넷을 6월 하순 출시한 바 있다.

하지만 메인넷 출범 이후 중국어를 사용하는 회원과 영어를 사용하는 회원 간의 언어 장벽, 그리고 인터넷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정도의 차이로 인해 동서 간의 분열이 악화하면서 또 다른 균열이 발생했다. 즉, 만리방화벽(Great Firewall)으로 널리 알려진 중국의 인터넷 규제로 인해 위챗(WeChat)과 텔레그램(Telegram)을 각각 사용하는 중국과 서구의 커뮤니티가 같은 플랫폼에서 소통하기가 어려워진 것이다.

대화가 두 곳에서 동시에 진행되다 보니 민주적 지배 구조가 내장된 프로토콜을 표방하는 EOS는 그 약속을 지키기 어려워졌다. 또한, 특정 집단이 분쟁 해결에 참여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거나 적어지면서 EOS 토큰 보유자에게 피부에 와 닿는 영향을 끼치게 된 것도 문제였다.



10. 국내 최초 EOS 기반 '케이오스(KEOS)' 토큰,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 첫 상장


26일, EOS 기반 '케이오스(KEOS)' 토큰이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에 상장된다.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한빗코 상장 투표에서 중복표와 미가입자를 제외한 집계 결과 1위 케이오스(KEOS) 34.3%, 2위 이오스블랙(eosBLACK) 18.4%, 3위 이오스닥(eosDAC) 17.9%가 각 순위에 선정됐다.

해당 투표는 암호화폐 투자자들과 EOS 기반 토큰 보유자들의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투표 결과는 향후 한빗코 거래소가 프로젝트 상장을 결정하는 데 반영된다.

EOS의 Dapp은 DPOS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구성됐으며 초당 500~1000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하다. 수수료를 사용자에게 부담하며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든 노드를 블록 생성 주체로 하는 이더리움의 ERC-20와는 차이점이 있다.

EOS 기반의 Dapp은 사용자가 아닌 Dapp 운영자가 수수료를 부담, 투표로 선출된 21개 블록 프로듀서가 블록 생성의 주체를 맡는다. Dapp 개발 진입 장벽에 다소 부담이 존재하나 응용 프로그램 수정이 비교적 용이하다는 강점이 있다.


기사출처 : https://tokenpost.kr/article-4631






http://hend.kr/ (하이노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