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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트 코인 소개란

[Hot Coins:가상화폐 소개] Gifto(기프토) 코인에 대해

오늘은

간만에 암호화폐 소개를 하나 할까 싶다.

최근 대세인
1인 크리에이터 개인 방송 플랫폼과 관련된 코인이다.

그 코인은 바로 'Gifto' 코인이다.


(사진 출처 : Gifto 홈페이지 캡쳐)


기프토라는 명칭 자체는

Gift(선물)이라는 단어에서 나온 것이며

Gifto(이하 기프토) 코인은

중국의
1인 크리에이터 방송 플랫폼 업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이다.

아프리카 tv의 '별풍선'과 유사한
'다이아몬드'라는 것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사진 출처 : 업비트 홈페이지 캡쳐)


기프토는

특히 며칠 전 (4월 28일)
업비트에 상장되면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사진 출처 : 업라이브)


플랫폼 업라이브(Uplive)는
해외로 치면 유튜브, 국내로 치면 아프리카 tv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보면 된다.

중국에서만 1천만명,
대만, 홍콩, 중동, 북아프리카 지역까지 합치면
총 3천만명의 사용자가 이용한다.

그 중 1인 크리에이터의 숫자만 6만 명이 넘으며
월간 실사용자가 600만명이 넘는다.


(업라이브와 비슷한 1인 방송 플랫폼인 유튜브, 아프리카tv)


선물 기부 방법은
아프리카 등을 이용해본 유저라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의미있는 방송을 하는 1인 크리에이터에게
 gifto 토큰으로 선물을 쏘면 된다.

그것이 곧 팬으로써
크리에이터에게 선물(Gift)을 주는 셈이다.



기프토는 위 사진처럼
크게 3가지를 추구하고 있다.

(1)
크리에이터에게 보낼 선물을
자신이 직접 맞춤으로 창안해서 보내기

(2)
선물을 주고 받는 시스템 구축으로 인한 새로운 시장 생성

(3)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의 연계 추구


기프토의 선물 주기 프로토콜은
아래 사진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진 출처 : 기프토 홈페이지 부분 캡쳐)


기본적으로 기프토 프로토콜은
이더리움 기반이며
그로 인해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한다.

가상 선물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연계했다고 생각하면 정말 이해가 쉬울 것이다.

결국 기프토의 장점을 정리해 보자면 이렇다.
(1) 사용자가 많아서 매출 잠재력이 높다.
(2) 선물 방식이 매우 간단하다. 그냥 쏘기만 하면 된다.
(3) 다양한 SNS와 연동 가능성이 높다.
(4) 크리에이터가 좋아할 만한 선물을 맞춤으로 줄 수도 있다.
(5) 받은 토큰을 현금으로 인출할 수도 있다.

물론 아직까지 약점도 있어 보인다.
(1) 아직까지는 업라이브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2) 실물 경제(pay 시스템)와의 결합이 아직은 부족한 감이 있다.


(사진 출처 : 기프토 홈페이지 캡쳐)


기프토는 ICO 당시
1분만에 완판 되면서 아시아에서 가장 빨리 판매된 토큰으로 유명하다.

현재
바이낸스 가상화폐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카이버 네트워크와도 연계를 하는 등

협업 관련해서도
여러 가지 호재들이 많은 편이다.


(사진 출처 : 기프토 홈페이지 부분 캡쳐)


CEO인 Andy Tian은

구글 모바일 차이나 총괄 출신이며,


자문역에는
카이퍼 네트워크 CEO인 로이 루,
Tron 코인의 개발자 저스틴 썬 등이 있어서 이것만으로도
전망이 밝다는 기대를 하게 만들고 있다.



(사진 출처 : 코인마켓캡 기프토 캡쳐)


현재 시총은 88위 정도이다.


개인적으로는
많은 유저와 시장 잠재력, 개인방송 플랫폼이라는 점으로 볼 때
장기적으로 투자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다음은 관련 링크들이다.
기프토(gifto) 홈페이지 : https://gifto.io/kr/
기프토 소개 유튜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v=ZzHy0r9NPcU
업라이브 서비스 페이지 : http://www.up.live/#/home
참고 페이지 : http://www.bitweb.co.kr/m/view.php?idx=339&m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