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HN고도, 사모펀드서 400억원 투자 유치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케이스톤파트너스(이하 케이스톤)가 NHN(035420)(대표 정우진) 커머스 사업부문에 400억원을 투자한다.
케이스톤은 2007년에 설립, 누적 약 1조 700억원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국내 토종 사모펀드운용사로, 최근 4차 산업혁명분야의 이커머스, 플랫폼, 스마트팩토리 기업을 대상으로 집중 투자하고 있다.
이번에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와 에이컴메이트(Accommate)의 향후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총 400억원의 투자를 결정했다.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는 대표상품인 ‘고도몰5’ 통해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튜닝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 10만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이 창업했고, 최근에는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나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대중적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shop by)도 새롭게 런칭했다.
기사참조: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2460006622488592&mediaCodeNo=257
2. 와디즈, 310억원 시리즈C 투자 유치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자 : 신혜성)는 신규 투자사인 네오플럭스와 기존 투자사인 디에스자산운용, 한국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31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와디즈는 앞서 2017년 9월 110억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투자에는 신규 투자사로 두산계열 사모펀드 회사인 네오플럭스가 참여했으며 디에스자산운용, 한국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스틱벤처스, L&S벤처캐피탈 등 기존 주요 투자사가 재참여했다.
와디즈는 현재까지 받은 투자금(165억원)의 두배에 가까운 총 310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하며 누적투자금은 475억원이 되었다.
기사참조: https://platum.kr/archives/121411
3. 한국신용데이터, 추가 자금 유치로 누적 투자금 100억원 돌파
한국신용데이터는 2017년 4월 캐시노트 서비스 출시 이후 중소사업자 경영관리 솔루션 회사로 빠르게 성장했다.
전국 27만여 사업장에 도입된 캐시노트는 매출 관리 서비스로 시작해 재방문 고객 분석, 세금계산서 관리, 리뷰 모니터링, 상권 분석, 마케팅 솔루션으로 확장하며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월 신규 고객사 수는 2018년 월평균 1만 개가량에서 올해 들어 월평균 3만 개로 확대되었고, 전국 음식점 3곳 중 1곳에서 이용하는 현재 누적 관리매출은 65조 원에 이른다.
황호성 쿼드자산운용 대표는 “캐시노트가 중소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호응을 얻어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라며 “한국신용데이터가 구축하는 비즈니스 생태계가 소상공인과 상생하며 발전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올해 중 전국 50만 개 이상 사업장에 캐시노트가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안주하지 않고, 모든 사장님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참조: https://n.news.naver.com/article/293/0000024119
4. 정의선, 고성능전기차 '리막'에 8000만유로 투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이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크로아티아 고성능 하이퍼 전기차 업체 '리막 오토모빌리티(리막)'에 8000만유로(약 1067억원) 투자를 결정했다. 양사는 2020년 고성능 전기차·수소전기차 프로토타입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대·기아차는 '클린 모빌리티(Clean Mobility)'로 전환을 가속화하고,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게임체인저(Game Changer)' 역할을 노린다.
현대·기아차는 현지시간 13일 크로아티아 자그레브(Zagrev)에 위치한 리막 본사 사옥에서 정의석 수석부회장, 마테 리막(Mate Rimac) 리막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 및 전략적 사업 협력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사참조: http://www.etnews.com/20190514000442
5. 비대면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65억원 투자 유치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laundrygo)가 서비스 론칭 한달여 만에 총 6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의 리드로 알토스벤처스, 하나벤처스 등 3곳이 참여했다.
런드리고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 빨래 수거함 ‘런드렛’에 고객이 세탁물을 담아 당일 밤 12시까지 맡기면, 익일 밤 12시까지 하루 만에 모든 빨래를 완료해서 다시 문 앞에 배송해주는 세탁 서비스다. 현재 서울 강남, 서초, 송파, 마포, 용산, 동작, 성동, 영등포구 등 서울8개 구에서 운영 중이며, 서울 전역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런드리고의 가장 큰 특징은 세탁 비즈니스 분야에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한 점이다. 고객이 세탁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런드리고 웰컴키트(빨래 수거함, 속옷망, 안심고리, 빨래팩 등 포함)를 무상 임대 받아야 한다. 안전고리는 고객의 자택 문 손잡이와 빨래 수거함을 연결하는 장치로, 세탁물의 도난과 분실 위험을 방지한다.
빨래 수거함은 런드리고 앱과 연동된 스마트키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비상시 스페어키를 사용해 개폐 가능하다.
기사참조: https://byline.network/2019/05/16-54/
6. 자율주행 레이더 개발 '스마트레이더시스템', 48억원 투자 유치
자율주행 레이더 개발 기업 ‘스마트레이더시스템(대표 김용환)’이 48억 원의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벤처스, 뮤렉스파트너스,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현대투자파트너스 그리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헤미벤처스가 공동 참여했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시스코(Cisco), AT&T 연구소를 거쳐 LG 그룹에서 임원을 역임한 김용환 대표를 주축으로 구성된 팀이다.
이들은 차량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레이더를 개발한다. 레이더란 전자파를 통해 물체의 방향, 거리 등을 파악하는 센서 시스템이다.
특히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4-D 이미지 레이더(4-D Imaging Radar)는 물체의 거리, 높이, 깊이와 더불어 속도까지 감지하며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물체 감지를 할 수 있다.
기사참조: http://www.zdnet.co.kr/view/?no=20190513090847
7.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트렌비', 10억원 투자 유치
트렌비가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억원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억원 투자 유치에 이어 누적 투자금 30억원으로 A라운드 투자를 마감한 것.
트렌비는 전 세계 명품 가격과 상품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알려주는 검색엔진과 상품 자동 관리 로봇을 기반으로 하는 e커머스 플랫폼. 이번에 투자를 진행한 이교욱, 윤여현 한국투자파트너스 팀장은 “롱테일 전략을 지원할 기술적 기반을 갖췄고 데이터 기반으로 빠른 성장 전략을 보여준 부분, 고객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단기간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는 말로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기사참조: https://www.venturesquare.net/780984
8. 인플루언서 플랫폼 '애드히어로', 5억원 투자 유치
인플루언서 플랫폼 브릭씨를 운영중인 ㈜애드히어로가 기관과 엔젤투자자로부터 5억원 규모의 추가투자를 유치했다.
브릭씨는 출시 1년만에 인플루언서 가입자 수 1.2만 명, 총 팔로워 수는 1억 명을 돌파했으며 1,000개의 광고사 회원을 확보하며 성장중이다.
투자 유치 소식과 함께 브릭씨는 크리에이터 섭외 대행 베타 서비스도 시작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섭외 대행 서비스는 그동안 진행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전문 마케터가 엄선한 인플루언서를 단순 PPL마케팅을 넘어 브랜드 엠버서더, 모델, 영상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목적에 따라 섭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도화된 브릭미터를 적용하여 인플루언서의 팔로워 분석, 포스팅 성향, 허수 지수 등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기사참조: https://www.venturesquare.net/781451
9. 탈모 전문점 중개 플랫폼 ‘우수수’, 시드 투자 유치
탈모전문 중개 플랫폼 ‘우수수’를 서비스하는 삼손컴퍼니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5월14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우수수는 전문가 상담을 기반으로 탈모 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탈모 사진 1장을 등록하면 국내 유명 탈모 관리 전문점 약 150곳, 평균 8명 이상의 의사가 탈모상태와 추천치료법에 대한 소견을 제시한다. 모발이식, 가발, 두피관리 등에 대한 비용 견적도 받아볼 수 있다.
오프라인 방문 없이 앱을 통해 탈모 전문 병원의 위치, 방문 후기, 비용, 이벤트 등을 확인하고 전문가 다수의 의견과 비용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안현진 삼손컴퍼니 대표는 “올해 전국 단위의 탈모 전문점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정보 비대칭의 문제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기 어려웠던 탈모 케어 시장의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라며 “자가 건강 측정 기반의 탈모 케어 시스템 개발을 통해 자신의 탈모 상태에 맞는 가장 최적의 탈모 케어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성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기사참조: http://www.bloter.net/archives/339759
10. 골프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리지', 시드 투자 유치
브리지는 개인별 신체 특성과 스윙 특징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개개인에 맞는 골프용품 추천 및 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스윙 로봇과 초고속 카메라 타구 분석기 등 COP 분석 장비를 통해 스윙 분석 데이터, 골프 브랜드의 다양한 클럽 및 볼 타구 정보를 포함한 빅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리모핏 엔진을 기반으로 한 골프 퍼포먼스 센터를 대치점, 압구정점에 이달 중 개점할 예정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브리지의 리모핏 서비스는 한국의 골프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향후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사랑을 받을 서비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참조: https://www.venturesquare.net/78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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