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유노코인(Unocoin) 압수,스위스쿼트,확장성 1위는 리플 外

1. 대만, ICO 규제 만든다…"주식시장만큼 유동성 높일 것"


대만이 주식 투자만큼 수월한 ICO 투자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대만 금융감독위원회(FSC) 수장은 ICO 규제 초안을 작성하고 있으며, 투자 절차를 간소화해 주식시장만큼의 유동성을 갖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oo는 타이베이 타임즈 에 따르면 이 법안의 초안이 내년 중반까지 준비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것은 대만 정부가 ICO 규제를 계획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묻는 의원 인 윌리엄 leg (William Tseng) 의원의 발언이었다.



2. 인도 경찰, 암호화폐 거래소 유노코인(Unocoin) 운영 ATM 압수


인도 방갈로 경찰이 암호화폐 거래소 유노코인이 쇼핑몰에 설치한 암호화폐 ATM을 압수했다.

인도의 타임즈는 뉴스에 말했다  보고서 쇼핑몰에 설치된 10 월에 공개 된 암호화 ATM에 참석하고있는 동안 Harish BV의 Unocoin 교환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 (CTO)는 화요일에 체포되었다 수요일 14.

보고서에 따르면 지방 경찰청의 중앙 범죄 수사부 (Central Crime Branch)는 ATM, 2 대의 노트북, 모바일, 신용 카드 3 장, 직불 카드 5 장, 여권과 인도 루피 2,500 달러 상당을 압수했다.

Unocoin은 올해 초 인도 중앙 은행 (RBI)의 중앙 은행 총재에 의해 발행 된 은행 금리를 여전히 살아 남았던 인도의 여러 암호 교환 거래 중 하나이다.



3. 온라인 뱅크 '스위스쿼트', ICO 참여 지원


스위스의 온라인 금융거래서비스업체 '스위스쿼트'가 ICO 참여, 토큰 거래, 자산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은행이 플랫폼에 등록하기로 선택한 첫 번째 ICO는 Lakediamond가 발행합니다. 2015 년에 설립 된 스위스 창업 기업은 "로잔의 스위스 연방 공과 대학 (EPA)에서 수년간 연구 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이 회사는 "초 순수 다이아몬드를 성장시킬 수있는 원자로를 개발하고 있으며, 잠재적 하이테크 산업 응용을 탐구하고있다 "고 말했다.



4. 주요 암호화폐 중 확장성 1위는 리플…비트코인·이더리움 '한참 뒤처져'


일반적으로 블록체인은 검증과 합의에 기반한 컨펌 과정을 거친다. 이를 위해 비트코인(BTC) 블록체인이 사용하는 PoW(Proof of Work, 작업증명), 이더리움(ETH)이 지향하는 PoS(Proof of Stake, 지분증명), 이오스(EOS) 블록체인이 사용하는 DPoS(Delegated Proof of Stake‧위임 지분증명) 등 여러 컨센서스 알고리즘이 존재하는데, 모두 합의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만약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처리해야 할 트랜잭션이 적다면 큰 문제가 없지만 처리속도보다 트랜잭션이 과도하다면 병목현상이 발생한다. 트랜잭션이 많아져도 네트워크가 바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확장성(scalability)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현재 주요 암호화폐 중 확장성이 가장 높은 암호화폐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영국 맨체스터에 기반한 투자회사 블랙모어 그룹(Blackmore Group)의 필립 넌(Phillip Nunn) 최고경영자(CEO)는 2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주요 상위 암호화폐의 확장성을 도표로 제시하면서 리플(XRP)이 현재로선 위너라고 밝혔다.


기사참조 : http://coinreaders.com/sub_read.html?uid=2583&section=sc3



5. 中 '블록체인 실명제' 도입…IT산업 직접 관리한다


중국 정부가 블록체인을 이용하려는 기업과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민등록번호 기재와 실명인증을 의무화하는 '블록체인 실명제'를 도입한다.

중국 인터넷규제를 담당하는 사이버관리국은 "국민 사이에 '불법 정보'가 빠르게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것"이라 밝히며 정책 초안을 발표했다. 법안 제정을 위해 11월2일까지 여론수렴에 나선다.

해당 법안이 시행되면 블록체인을 이용하려는 업체들은 사명과 서비스의 종류, 서버 주소를 정부에 등록해야 한다. 블록체인과 관련있는 개인도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기사참조 : http://news1.kr/articles/?3458728



6. 지닉스, 금감원 철퇴에 암호화폐 펀드상품 무기한 연기


금융감독원이 24일 오전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지닉스의 암호화폐 기반 투자상품을 불법 영업으로 규정한 데 대해 지닉스가 "상품 출시를 무기한 연기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닉스 측은 "상품 기획단계에서 적법성 검토를 진행했으며 불법 사항이 없다는 판단으로 상품을 출시했다"며 "10월 말 예정이었던 2호 상품 출시를 무기한 연기하겠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24일 밝혔다.

지닉스는 지난 9월 암호화폐로 투자금을 모아, 다른 암호화폐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형태의 펀드 상품을 출시했다. 예컨대 투자자가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을 지닉스에 제공하면, 지닉스는 유망한 블록체인 기업을 찾아 대신 투자해주는 방식이다. 


기사참조 : http://news1.kr/articles/?3458954



7. 금융당국,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검찰 고발


금융당국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Zeniex)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정부가 암호화폐의 ‘재산적 가치’를 사실상 인정함에 따라 암호화폐의 법적 지위를 둘러싼 논란에 다시 불이 붙을 전망이다. 

24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가상통화 관련 투자자 유의사항’을 보도자료로 배포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일명 ‘가상통화펀드’는 금감원에 등록된 사실이 없고, 투자설명서도 금감원 심사를 받은 사실이 없으며, 해당 운용사, 판매사, 수탁사 등도 금융위 인가를 받은 사실이 전혀 없는 만큼 자본시장법 위반 소지가 있는 것으로 판단됐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자본시장법상 투자자 보호를 위한 각종 제도가 적용되지 않는 점을 인지하고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재산적 가치’를 인정 받는 만큼 미인가 영업행위와 관련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가 있다고 판단, 관련 업체를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기사참조 : http://decenter.sedaily.com/NewsView/1S61CR80W9


8. 펀디엑스, 세계 최초 블록체인 스마트폰 'X폰' 프로토타입 1000대 배포


펀디엑스는 24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X폰 프로토타입을 공개하고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페코 완 펀디엑스 부사장은 “X폰 프로토타입을 1000대 정도 만들어 얼리어답터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겠다”며 “그렇게 생태계를 활성화시킨 후 내년 2분기 제품을 본격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프로토타입은 펀디엑스 연구개발(R&D) 센터가 있는 중국 선전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된다. 


기사참조 : http://www.etnews.com/20181024000361



9. 삼성-LG-SK-KT 대기업들 속속 블록체인 생태계 합류


삼성, LG, SK, KT등 대기업들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부터 자체 암호화폐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에 속속 진입하고 있다. 그동안 몇몇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들이 실험적으로 참여해 잠깐 스쳐가는 기술 아니냐는 의심을 받던 블록체인 산업에 대기업들이 속속 참여하면서 본격적인 산업기반이 마련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24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코리아 블록체인엑스포'에서 SK텔레콤과 삼성SDS, LGCNS 등의 대기업들이 참여해 추진중인 블록체인 사업을 발표했다.


기사참조 : http://www.fnnews.com/news/201810241503444543



10. 라인,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 11월 개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이하 라인)가 블록체인·핀테크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에게 자사 기술과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를 연다. 라인은 오는 11월8일 서울 코엑스에서 라인의 블록체인 기술 및 핀테크 서비스 개발 지식 공유를 위한 ‘라인 링크데브 2018’(LINE+LINK-DEV 2018, 이하 링크데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0월24일 밝혔다.

라인은 링크데브 컨퍼런스에서 개발자와 업계 관계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전략, 글로벌 핀테크 사업 및 기술 로드맵,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앱(dApp) 서비스 개발 노하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기사참조 : http://www.bloter.net/archives/322681






http://hend.kr/ (하이노마드)